유통전문 도서

리테일매거진

저자 : 심태호 외
발행처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발행일 : 2013-12-19
판매가 : 13,500 원
책판형 :

구매하기

요약설명

저자의 글

이 책은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융복합, 옴니채널, 멀티포맷으로 대표되는 국내외 유통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등 꼭 알아두어야 할 핵심 트렌드를 분석했다. 이어서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 주요 업태별 MD전략과 글로벌화, 신규 포맷 전략 등 혁신 트렌드를 생생한 사례조사와 함께 심도있게 조명했다. 세 번째로 고객, 상품과 서비스 차원에서 각각 주목해야 할 신규 타깃층으로서의 액티브 시니어, 디지털 컨텐츠 및 가상상품(virtual goods), 소셜커머스와 F-커머스 등을 다루었다. 아울러 유통기업이라면 궁극적으로 확보해야 할 효율성 제고를 위한 SCM 혁신, SKU 합리화, 물류 최적화 등 다각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주요 유통기업들, 예컨대 드럭스토어 월그린, 패션 온라인몰 네타포르테, 온라인 식품 유통업체 오카도, 프리미엄 슈퍼마켓 웨그먼스, 그리고 셀프리지스 백화점 등 국내 유통기업들이 반드시 주목해야 할 해외 유통기업들의 핵심적인 사례를 구체적으로 분석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