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국내유통산업교육] 21_ Catrgory Management 전문가 양성 2차

점포운영 | 2018-11-20 ~ 2018-11-21

01과정개요
카테고리 매니지먼트 교육과정은 시장에 따른 세분시장별 카테고리 전략을 수립하고, 향후 카테고리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02수행목표 및 특징
채널에 대한 카테고리 전략 대안 도출, 실행 방안 수립.
카테고리 주요 제품에 대한 전략 도출.
사업별/카테고리 주요 이슈에 대한 과제 수행 워크샵 진행.
03교육훈련일자
2018년 11월 20일(화) ~ 11월 21일(수) 09:00~17:50 [16시간/ 비합숙 집체교육]
04교육대상자
Marketing manager, Brand manager, Key account manager 등
  • 05교육일정 및 내용
  • 일시 교과목 교육내용 비고
    (1일차)
    09:00~10:50
    유통환경변화와 머천다이징 유통환경변화와 채널 별 상품 전략
    유통업체별 핵심 전략
    유통환경변화에 대응하는 머천다이징 시사점
    11:00~14:50 CM의 정의 시장분석 및 카테고리 구조의 이해
    고객의 니즈 파악
    경쟁사의 분석 및 시장 성장의 중요성 공유
    시장, 고객지향적 카테고리 로직
    15:00~17:50 CM의 8 Step 카테고리의 역할
    Assessment
    Scorecard
    (2일차)
    09:00~12:50
    CM의 전략/전술 카테고리 전략(ECR 포함)
    카테고리의 전술과 실행
    평가
    14:00~16:50 CM의 소비자 구매행동 CM의 소비자 행동변화
    CM의 구매의식 변화
    17:00~17:50 마무리 랩업 (Category Management 세션)
  • 06비용 및 장소
  • ※ 교육비 : 49만원 (교재/중식 포함) *회원사 마일리지 적립 별도 문의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서초동 교육장
  • 07교육비 지원
  • ※ 참가신청 문의 : 한지협 팀장 02-522-1271(내선 106) / 010-3932-3968
    ※ 교육비 계산서 : 엄은향 과장 02-522-1271(내선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