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통산업교육] 02_ 점포관리자 1_ 경합점 대응 차별화 전략

점포운영 | 2018-03-20 ~ 2018-03-21

1과정개요
정체된 점포의 운영 재점검과 출구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 자점의 경쟁우위 요소를 진단하고, 대응책을 강구하는 지피지기 과정입니다.
2수행목표 및 특징
유통환경 변화요인과 업태별 경쟁력 확보전략을 이해.
불황기 극복을 위한 점장의 역할과 내부역량을 스스로 점검.
상권 1번점을 만들기 위한 경쟁우위 전략에 대한 방법론 구체적으로 설명.
3교육훈련일자
2018년 3월 20일(수)~3월 21일(목), 09:00~17:50 [16시간/ 비합숙 집체교육]
4교육대상자
점장, 부점장, Store manager, Shop manager, 점포관리자, 슈퍼바이저 등 Staff
  • 5교육일정 및 내용
  • 일시 교과목 교육내용 비고
    (1일차)
    09:00~10:50
    고객과 시장환경 변화 소매 업태별 최근 동향과 전개방향
    업태별 경쟁력 확보 전략
    11:00~12:50 옴니채널 마케팅 옴니채널 환경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
    점포 매출 활성화 마케팅 기술
    14:00~15:50 경쟁력 분석 1
    (고객 분석)
    상권 내 고객특성 및 소비 트렌드 분석
    고객분석 방법론 및 사례연구
    16:00~17:50 경쟁력 분석 2
    (경쟁점 분석)
    자점 분석의 이해와 체계
    매장 영업성과와 상품력 조사
    (2일차)
    09:00~10:50
    경쟁력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경쟁점포 조사 기법과 벤치마킹
    고객/ 상품/ 가격/ 판촉활동 중심
    11:00~12:50 경쟁력 확보전략 1
    (마케팅 전략)
    경쟁역량 요소 분석
    시장지위별 경쟁전략 이해
    14:00~15:50 경쟁력 확보 전략 2
    (고객관리 강화 전략)
    고객관계관리 강화 전략, 사례
    고객관계관리 이해와 고객 유지/강화 기법 중심
    16:00~17:50 경쟁력 확보전략 3
    (매출증가 전략)
    매출활성화를 통한 1번점 추구 전략
    고객수 및 객단가 강화 전략
  • 6비용 및 장소
  • ※ 교육비 : 49만원 (교재/중식 포함) *회원사 마일리지 적립 별도 문의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서초동 교육장
  • 7교육비 지원
  • ※ 참가신청 문의 : 한지협 팀장 02-522-1271(내선 106) / 010-3932-3968

    ※ 교육비 계산서 : 엄은향 과장 02-522-1271(내선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