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통산업교육] 08_ PB/PL 개발과 브랜드 마케팅 실무

점포운영 | 2018-10-16 ~ 2018-10-17

1과정개요
유통업의 PB 브랜드 전략을 사례 중심으로 함께 고민해 보는 과정입니다.
2수행목표 및 특징

유통업의 달라진 PB 브랜드 전략을 이해할 수 있다.
브랜드 마케팅 실전을 이해한다.
3교육훈련일자
2018년 10월 16일(화) ~ 10월 17일(수) 09:00~17:50 [16시간/ 비합숙 집체교육]
4교육대상자
머천다이저(MD), 바이어, 해외소싱 상품기획담당, PB 상품관련 Staff 등
  • 5교육일정 및 내용
  • 일시 교과목 교육내용 비고
    <1일차>
    09:00~10:50
    브랜드란? (이론과 현장체감 실제)
    1) C.I
    2) B.I
    3) 소비자 고객이 인지하는 것은 ?
    - Shopper, End User
    11:00~12:50 OBCD(Occasion based Customer Marketing) 사례
    1) Key Strategy & Priority
    2) 사례연구
    3) Work Shop (실습)
    14:00~15:50 국내외 유통업체의 브랜드 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1) 해외사례
    2) 국내사례
    3) 시사점
    16:00~17:50 현장실무 적용 대안개발 실습 Sales / Maketing / R&D 관점
    MD / Buyer / Category Manager 관점
    <2일차>
    09:00~11:00
    왜, 지금 PB인가? 유통업 전략 Key Factor와 영업관리 핵심이슈
    유통업 수익의 원천
    유통업 브랜드와 차별화 상품이란
    11:00~14:00 전략 수립기준과 핵심 원칙 PB개발 7가지 핵심 원칙
    계층구조와 차별화 브랜드
    포트폴리오
    14:00~15:50 PB 상품개발 실전 상품개발 프로세스 ( 업체선정과 상품개발 )
    조직과 담당자의 Role & Responsibility
    16:00~17:50 PB 운영 PB 통합마케팅
    PB 가격관리
  • 6비용 및 장소
  • ※ 교육비 : 49만원 (교재/중식 포함) *회원사 마일리지 적립 별도 문의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서초동 교육장
  • 7교육비 지원
  • ※ 참가신청 문의 : 한지협 팀장 02-522-1271(내선 106) / 010-3932-3968
    ※ 교육비 계산서 : 엄은향 과장 02-522-1271(내선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