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업계동향

'G마켓' 품은 이마트, 시너지 '핵심 키워드'는

페이지 정보

작성자 KOCA 작성일21-11-19 09:00 조회1,278회 댓글0건

본문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이베이코리아 지분 인수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이마트는 거래액 기준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 2위로 올라섰다. 네이버, 쿠팡과 함께 3강 구도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이번 인수로 오프라인 강자였던 이마트의 무게중심 역시 온라인으로 쏠리게 됐다. 이마트 내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에 육박한 것으로 추산된다.

이베이코리아를 품은 이마트가 앞으로 어떤 전략으로 시너지를 만들어갈지에 관심이 쏠린다. 이마트는 일단 기존 오프라인 점포 등을 활용해 물류 인프라를 강화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이커머스 사업의 '핵심'인 배송 경쟁력을 빠르게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SSG닷컴과 이마트 등 그룹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유료 멤버십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관련기사 전문보기]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1&oid=648&aid=000000485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