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동향

업계동향

[이상근박사의 물류이야기] 포스트 코로나19, 뉴노멀시대 물류는? ⑨오프라인기업은 올(All)라인기업으로 변신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KOCA작성일:20-07-06 13:54|  조회:4,188회|  댓글:0건

본문

주문과 배송의 혁신에 힘입어 소매유통의 영역을 전방위로 파고들고 있는 쿠팡과 마켓컬리, G마켓, 11번가, 네이버, 카카오, 배달의 민족 등 온라인 유통기업들이 공격으로 롯데, 신세계 현대, 홈플러스와 같은 오프라인 기반의 유통기업들은 입지가 갈수록 축소되고 있다.

지난달 발간된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행태의 변화’(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인터넷 쇼핑에 사용된 카드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밝혔다. 반면, 백화점·대형마트에서의 이용 건수는 각각 23%와 17%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관련기사 링크] http://www.outsourci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09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